NPR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‘글로벌 챔피언기업’ 2018년 모바일 홍보 확산 기획 및 운영을 진행했습니다.
네이버 ‘잡앤(Job&’ 판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성공 스토리 및 청년 인재의 에피소드를 연재해 참여 기업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.
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설립된 한국산업기술진흥원(http://www.kiat.or.kr/)은 산업기술 정책기획, 산학협력, 중견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종합기술지원기관입니다.
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정부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성과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의 성장 중요성 및 청년 인재가 현재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. 하여 NPR은 글로벌 챔피언기업(WC300)의 글로벌 역량을 가진 청년 인재를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미디어 기반 컨텐츠물을 제작, 배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.
NPR은 글로벌 챔피언기업 중 기업 내에서 청년 인재로서 활약이 돋보이거나 글로벌 기업의 직원으로서 비전과 역량을 보유한 직원을 인터뷰했습니다. 해당 콘텐츠는 WC300의 공식 네이버 포스트에 게재되었으며, 네이버 잡앤판을 통해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. 웹과 모바일에서 동시에 접근할 수 있었으며, 특히 모바일 노출을 통해 취업에 관심이 많은 2030 청년인재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고 빠른 정보의 확산 효과를 거두었습니다.
더불어 NPR은 단순한 회사 소개가 아닌 인물 중점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했습니다. 또 우리 중소소기업의 세계적 위상과 이곳에서 근무하는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.
NPR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 우리 중소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Comments